‘약초의 도시’ 충북 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기영환)이 주관하는 201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2일 부터 28일까지 7일간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한방의 과학화 산업화, 세계화’를 주제로 하는 이번 박람회는 오후6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에서 다양하고 성대하게 펼쳐진다.
제천시는 지난 2010년 한의학 분야 최초의 국제행사로 제천한방엑스포를 성공리에 개최한 분위기를 계승하여, 세계적인 명품 한방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규모 한방바이오박람회를 개최한다.
또한 박람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기존에 조선된 전국 최고의 한방인프라 시설인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전시장, 약초탐구관, 어린이공원 등 다양한 시설응 최대한 활용하여 경제적이고 짜임새 있도록 운영키로 했다.
주최 측은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국내외 관람객 15만 명을 유치하여 우리나라의 한방대표 명품축제와 국내 최고의 명품 한방도시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의 메인 행사로는 인체에 대해 모둔 연령층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해설사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인체의 구석구석을 알아보는 특별기획전으로 ‘인체의 신비전’이 운영된다.
또, 행사장 내 한방생명과학관 1층에서 22일부터 10월 5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실제인체 해부 표본체 180여점을 선보이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제천시의 한방음식 브랜드인 ‘약체락’체험, 자신의 사상체질을 직접 감별해보는 사상체질 감별체험, 한방 목욕체험, 생애주기별 한방 약선 음식 체험, 약첩 싸기, 약 썰기, 약재 저울달기, 한방비누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이밖에도 한방차, 황기막걸리 시음, 캐리커처, 한방 동화이야기, 공예품 전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고, 한방먹거리장터에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다양한 한방음식을 즐길 수 있다.
세명대학교 한방병원 소속 한의사와 관련학과 교수와 학생들도 전문적인 한의학 체험도 건강도우미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에정이며, 한방바이오종합전시관에는 제천지역의 우수한방제품(제천한방관)과 함께 국내 30여개 한방관련 기업의 한방미용, 건강식품, 기능제품(전국한방관)을 전시, 판매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