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은 내년도 예산을 편성함에 있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필요한 사항은 적극 반영하기로 하였다.
무안군은 이를 위해 지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2011년도 예산 결산 보고와 내년도 예산 편성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주민참여 예산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주민참여 예산위원회는 군민을 위한 감동 행정과 잘사는 행복무안을 만들겠다는 군정방침에 따라 내년 예산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군민 각계각층의 대표들로 구성하였으며,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관리를 위해 지난 8월 말에 주민참여 예산 제 운영계획을 공고하고, 예산편성과 관련된 주민의견 30여건을 수렴하는 등 내년도 예산편성에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주민참여 예산위원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군정 살림규모 및 예산결산 보고를 청취하고, 일반 행정, 문화체육, 환경산업경제, 지역개발분야 등 4개의 분과별 심의와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계획과 주요시책 예산안에 대한 설명과 의견을 나눴다.
무안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군정참여 기회 확대와 투명하고 열린 행정을 위해 내년도 재정운용 여건 및 예산편성 방향에 대해 군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예산의 효율성과 성과 있는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