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 주민자치위원회, 높은 만족도와 주민 참여율에 2회차 벼룩시장 개장 결정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용강동은 지난 6월 2일에 개최하여 주민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삼개나루벼룩시장을 9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화소?삼개 어린이공원에서 한 번 더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당초 연 1회 개최 계획이었던 것을 60여 개의 부스에 주민 1000여명이 참여하고 행사 후 주민 만족도가 예상보다 높아 당초 계획을 변경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지난 삼개나루 벼룩시장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은 물건을 판매하는 주민이 주를 이루었는데 파는 사람은 쓰지 않은 물건을 처분하여 좋고 사는 사람은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었다. 특히 어린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부모들은 교육 효과가 높아서 좋았다는 반응이었다.

또한, 재활용품 판매?교환 뿐 만아니라 중부여성발전센터는 수강생이 만든 수공예품을 전시, 판매하였고, 통장협의회는 EM 환경세제를 직접 만든 친환경세제를 홍보하였으며 새마을부녀회는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부침개, 잔치국수 등을 판매하는 등 다채로운 부스를 운영하여 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였다.
부스 참가 희망자(용강동 관할 거주자)는 9월 20일까지 방문 및 전화(☎3153-6606)로 참가신청을 하면 되고 자신이 쓰던 생활용품이나 자신이 만든 수공예품, 예술품(창작물에 한함) 등을 판매할 수 있다.
정인호 용강동장은 “삼개나루 벼룩시장이 자원 절약 정신을 확산시키고 주민 소통의 장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용강동 행정민원팀(변치봉 3153-660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