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서는2012년도 수출목표액 20억 달러 조기달성과 2013년도 수출확대를 위한 새로운 전략 및 시책을 논의하기 위한,수출지원 유관기관 간담회를 9월 11일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시군 및 수출지원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참석하여 상반기 수출지원 사업 내용을 분석하고, 수출목표액 20억달러 조기 달성을 위한 하반기 수출확대방안을 협의 할 예정이다.
또한 시군 및 수출유관기관이 일선에서 파악한 수출기업들의 애로 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고, 수출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책 등을 함께 모색하는 등 강원도 수출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도출 할 계획이다.
강원도에서는수출확대를 위한 해외마케팅 사업으로 서울 무역센터 내에 『강원도 수출기업 통합사무소』를 설치, 도내 중소기업에대한 신속한 수출 정보와 무역실무를 제공할 계획이며
수출기업에 대하여 모바일을 이용한 상품홍보, 수출 인콰이어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수출기업 QR코드 및 영문디렉토리』를 제작하여 수출기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무역협회 강원지부도 「KITA 해외마케팅종합대전」 강원도관 운영, 『FTA활용지원센터 운영』 등 수출지원사업에 대해 설명과 지원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한편 최형규 강원도 글로벌사업단장은 “강원도 수출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6개월 연속 수출증가세를 유지 하고 있지만, 유로존 위기 등 세계 경제의 불안정으로낙관만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고 밝히고 “도·시군 및 수출유관기관이 협력하여 금년 하반기와 내년도에도 수출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수출기업에 대한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강원도청 글로벌사업단 033-249-218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