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복순)는 5일 오전 10시 전북대학교 진수당에서 주부 70명을 대상으로 환경보존교육을 실시했다.
○ “생활과 환경호르몬”이란 주제로 이론교육을 실시한 전북대 환경공학과 김종국 교수는 “환경호르몬의 주요기능, 합성 호르몬이 인체에 악영향을 미치는 사례, 뇌분비계 장애를 일으키는 생활용기 등을 설명하면서 주부 스스로가 유기농법으로 생산된 농산물을 구입하고, 1회용 식품용기 사용자제, 캔음식 삼가, 화학세제 사용억제, 금연 등 가정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라고 강조했다.
○ 이론교육을 마치고 팔복동에 소재하고 있는 음식물류폐기물자원화 시설장을 방문했다. 참여한 여성들은 “음식물 분리수거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기계고장으로 막대한 비용이 발생되고 음식물 자체가 동물사료 및 퇴비로 사용되기 때문에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직접 눈으로 보고 깨달았다“고 공감했다.
○ 함께 참여한 최은자 여성가족과장은 “생활속에서 분리수거만 잘해도 환경 보호에 이바지하는 길이다”라며 “오늘 교육에 참여한 여성들은 가정에 돌아가시면 꼭 실천하실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교육을 주관한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 한복순 회장은 “6일에도 70명의 여성과 함께 탄소배출량 감소 시범마을인 임실 에너지 절약 중금마을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녹색실천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찾아가는 환경보존교육 및 현장체험 1차
○ 일 시 : 2012. 9. 5(수) 10:00
○ 장 소 : 전북대학교,음식물류폐기물자원화시설장
○ 참여인원 : 70명(여성)
○ 주요내용 : 환경보존교육 및 현장견학
☞ 강사 : 전북대 환경공학과 김종국 교수 “생활과 환경호르몬”
○ 추진일정
시청 민원실(09:30) ⇒ 전북대학교 진수당 바오로홀2층(10:00)
⇒ 음식물류폐기물자원화시설장(12:00)
○ 주 관 :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복순)
▣ 찾아가는 환경보존교육 및 현장체험 2차
○ 일 시 : 2012. 9. 6(목) 10:00
○ 장 소 : 임실보건환경연구원, 임실에너지절약 중금마을
○ 참여인원 : 70명(여성)
○ 주요내용 : 환경보존교육 및 현장견학
☞ 강사 : 임실보건환경연구원 김진태 원장 “기후변화와 대처자세”
○ 추진일정
시청 민원실(09:00) ⇒ 임실보건환경연구원(09:50)⇒ 임실치즈돈까스(12:00) ⇒ 임실에너지절약 중금마을(14:00) ⇒전주도착(17:00)
○ 주 관 :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복순)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여성가족과, 281-286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