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영윤)에서는 2012. 9. 1(토) 12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조리연습실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 문화교육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쪽빛 행복 만들기"이라는 주제로 스카프 쪽염색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화교육은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 문화교육 서비스 제공으로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사회참여 확대를 통해 어르신들이 활력있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노인계층의 여가문화생활 충족으로 노년 생활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에는 제주시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 혼자 사시는 어르신 20명과 함께 아가의집 지적장애인 8명이 특별 초청되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스카프 및 T셔츠 쪽염색을 통해 훈훈한 소통의 시간을 마련 하였다.
또한, 이날 교육에는 나눔교육 실천을 위한 재능기부가 이루어졌는데, 서귀포천연염색바느질연구회 소속의 고순옥, 현숙자 강사님은 물론 회원들이 참여하여 어르신 및 장애인들과 함께 자연의 빛깔을 담아내는 쪽빛 행복을 만들었다.
서귀포천연염색바느질연구회(회장 고순옥)는 2002년 천연염색에 관심있는 여성농업인 20명으로 조직된 연구회로 주1회 정기적인 과제모임을 통하여 염색과 제품 생산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064-710-424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