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연보전총회 행사기간 중 생활개선회원들이 녹색 생활 실천대회를 운영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순)은 생활개선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이순선)와 공동으로 녹색 생활 실천을 확산 과 공감대 형성으로 녹색 성장 도모하고, 회원 간의 화합 분위기 조성을 통한 단체 활력화를 위하여 녹색 생활 실천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월 15일 애월읍체육관과 탐라대전 행사장에서 생활개선 회원과 도시소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주출신이자 방송인 한서경씨를 초청하여 프로가 되기 위한 실천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개회식장에서는 진흥청장2, 도지사2, 의회의장, 농협중앙회장, 생활개선중앙회장 등 총 7명의 활동 우수회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이후 회원 화합의 시간에는 동아리 및 레크레이션 공연과 로컬푸드 확산을 위한 지역농산물 가공체험 교육도 실시한다.
행사를 마친 후 참가자들은 탐라대전 행사장으로 이동하여 지역농산물 이용 가공 체험활동을 실시하는 등 제주농업을 체험하고 대회 성공과 녹색 생활 실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은 이번 행사가 성공적인 WCC 행사를 위한 구심체 적인 역할로 여성농업인단체회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제주 농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기술지원국 064-760-751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