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소득 아동 태권도, 미술, 영어 등 전문 학원비 최대 60% 감면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드림스타트센터가 지역 내 전문 학원과 손잡고 저소득 아동들에게 학원비 부담을 덜어준다.
구는 지역의 영어를 비롯한 합기도, 피아노, 미술 등 10개 전문 학원과 후원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은 전액 부담하기 힘든 학원비를 30~60% 감면받고 기초학력과 특기적성교육 서비스를 받게 된다.
협력 학원은 분야별로 ▲퍼니아트 미술학원(성산1동) ▲에클라 음악학원(성산1동), 위즈 음악학원(성산2동) ▲한국체대 동교태권도(망원2동), 명성체육관(성산2동), 용인대월드 수련관(망원2동), 용인대태권도장(성산2동), 한양대 용무체육관(성산2동) ▲삼성영어학원(망원1동) ▲논리개념학원(망원1동) 이다.
특기적성학원 연계 프로그램은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자신감이 결여되어 있는 소극적 아동에게 능동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단, 1가구 1자녀 1회 지원을 원칙으로 출석율이 미흡하거나 해당 학생이 중학생으로 진학하는 경우에는 지원이 종료된다.
드림스타트사업은 건강, 보육, 복지 등 아동들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려는 사업이며 마포구는 2011년 망원동, 성산동, 상암동을 중심으로 사업을 시작해 2013년까지 전 동에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마포 드림스타트 사업 주무과장인 윤봉숙 가정복지과장은 “앞으로 더 많은 지역자원과 기관의 참여를 유도하여 실질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 드림스타트센터(박준 3153-894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