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통령 직속기관 지역발전위원회 홍철 위원장 순창 방문 -
대통령 직속기관인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홍철) 위촉위원 30명이 지난 10일 순창장류사업소를 전격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사업 현장 방문 및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방문한 것으로 이를 통해 지역의 균형발전과 향후 지역발전위원회 추진방향 설정 및 계획 수립을 위해 추진됐다.
이들은 먼저 순창장류사업소에서 순창군 홍보영상물을 시청하고 장류밸리 현황 사업 브리핑과 특구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특구내 시설인 장류체험관과 문옥례식품을 방문했다.
장류체험관에서는 수학여행, 가족단위의 고추장체험 및 숙박시설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문옥례식품에서는 각종 장류제품 시식과 함께 제조과정 설명 청취 및 시설 등을 견학했다.
황숙주 군수는 환영사에서 “순창은 타도시에 비해 고령인구가 많고, 농촌경제 현실 또한 어려운 형편이지만 순창장류라는 브랜드 네임을 통해 많은 발전을 이뤄왔다”며 “순창장류를 한층 높이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국가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이런 의미에서 지역발전위원회의 순창방문이 지역균등 발전을 위해 필요한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홍철 위원장은 “국내 장류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순창장류는 어느 지역보다도 앞서가고 있다”면서 “순창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통해 실질적인 소득이 창출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위원회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발전위원회는 각 정부부처의 지역정책을 총괄 조정하고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대통령 직속기구로 위원장 1명과, 당연직위원, 또 지역발전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촉위원 등 3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