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제6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광복회원을 비롯하여 도민, 학생들이 참여하는 광복절 경축식을오는 8.15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복절은 민선 5기 2년이 지나는 시점에 국제자유도시로의 면모를 갖춰 나가려는 제주도정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밝히고 세계자연보전총회 성공 개최 등 제주의 가치를 세계에 알려 제주도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경축식에는 광복절에 대한 관심 제고와 국경일에 대한 행사 취지를 되새기는 계기가 될수 있도록 식전 공연도 준비한다.
식전 공연으로는 광복의 기쁨과 제주민의 의지와 희망을 주제로 한 도립예술단의 무용과 67년 전 광복의 순간과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담은 경축영상물을 상영하여 순국선열들의 희생과 독립 유공자들의 노고를 잠시나마 상기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경축식은 한대섭 광복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장의 기념사와 우근민 도지사의 경축사, 광복 67주년 기념 나라사랑 글짓기 수상자에 대한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관련, 광복절을 경축하고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도록 각계 기관?단체를 비롯하여 온 도민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 가정이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하고, 광복절 행사에도 많은 도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총무과 064-710-645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