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단순히 비, 바람만을 피하는 곳이 아니다. 가족을 담는 울타리이자 휴식공간이다. 캠핑은 야외 숲속에다 우리 가족만의 보금자리를 꾸미는 것이다. 사진은 저녁식사를 하고 있는 캠핑족 모습.
현재 온도 34℃.
벌써 10여일 넘게 푹푹 찌는 폭염이 도시민들의 심신을 지치게 만들고 있다. 가마솥더위를 피해 올 여름은 오토캠핑장으로 떠나보자.
자연 속에 파묻혀 하룻밤을 보내며, 잃어버린 나를 찾는 묘미. 커피 한잔을 마셔도 맛은 그 향부터가 다르다. 내일의 노동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공간으로 캠핑은 우리에게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한다.
서곡오토캠핑장(천안)
천안 독립기념관 안에 오토캠핑장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듯싶다. 산으로 들로 그리고 계곡으로 한참을 찾아다녀야 만날 것 같은 캠핑장. 서곡오토캠핑장은 독립기념관 본관 뒤쪽에 위치해 있다.
면적은 7만2237㎡에 698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시설은 그늘지대 숙영지, 취사장, 음수대, 화장실, 샤워실이 있다. 또 축구장 등 각종 체육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 등 단체수련활동에 편리하도록 되어 있다.
인근에는 유관순 열사유적지(8km), 이동녕 선생 생가(2km), 박문수묘소(3km), 태조산 각원사(7km), 상록리조트(12㎞)가 있다.
☞독립기념관(☎041-560-0114)
☞요금:성인 2000원, 중·고생 1100원, 초등학생 700원 / 주차비 2000원
곰섬오토캠핑장(태안)
곰섬해수욕장은 한적한 분위기가 마음에 드는 곳이다. 마을 입구에 도착하면 배 서너 척이 한가로이 정박해있는 모습이 영락없는 어촌마을이다.
캠핑장은 촘촘히 자리한 소나무 숲 그늘 아래 있다. 사이트 바닥은 모래로 이루어져 있다.
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있어 여름 휴가지로 안성맞춤이다.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고 갯벌체험을 할 수도 있다.
☞곰섬오토캠핑장(☎010-4442-1152)
☞요금:1박 20,000원
용현 자연휴양림 캠핑장(서산)
해발 678m의 가야산 줄기인 석문봉(653m), 일락산~상왕봉, 옥양봉~수정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사이에 있는 용현계곡 한가운데 자리해 심산유곡의 경치를 자랑한다.
능선을 따라 연결되는 등산로와 순환임도는 서산목장길과 연결되어 산책과 등산이 용이하고 멀리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며, 참나무류가 울창한 휴양림내에는 산림문화휴양관 등 숙박시설, 숲속교실 등이 있다.
주변에는 백제의 미소로 불리는 서산마애삼존불상, 보원사지와 개심사 등이 있어 자연교육과 문화유적탐방을 겸할 수 있는 곳이다.
☞용현캠핑장(☎041-664-1971)
☞요금:1박 9,000원(입장료 별도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인삼골 오토캠핑장(금산)
금강 상류인 충남 금산군 제원면에 위치해 있다.
규모는 연면적 1만3450㎡로 차량 55대(220명)를 수용할 수 있다. 샤워장, 음수대, 다목적 광장, 전망데크 등이 갖춰져 있다.
캠핑장 곳곳에는 산철쭉, 소나무, 느티나무, 왕벚나무, 개나리, 쑥부쟁이, 노랑꽃창포, 연꽃, 원추리 등이 심어져 있다. 습지는 생태학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주변 관광명소로는 칠백의총, 태조대왕태실, 적벽강, 보석사, 12폭포, 금산인삼약초시장, 금산산림문화타운 등이 손꼽힌다.
☞콜센터(☎1577-4359)
☞요금 : 무료
별주부마을 캠핑장(태안)
깨끗한 공기와 함께 산림욕, 청포대 절경 등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에서 조용하게 쉴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별주부마을에는 캠핑장뿐 아니라 독살체험, 갯벌체험 등 다양한 농어촌체험을 경험할 수 있어 휴식과 여유없이 달려온 이들에게 마음의 안식을 찾게 해 한번 다녀간 사람은 꼭 다시 찾는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