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비로 가장 많이 찾는 해수욕장은?
  • 김종필
  • 등록 2012-08-06 16:27:00

기사수정
  • 대천해수욕장, 부산 해운대 누르고 1위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이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과 ‘김기사’에서 전국 해수욕장 중 검색순위 1위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아임IN'에서는 해당 지역별 여름철 명소 1위로 선정됐다.


국내 최대 통신형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T map)’의 2012년 6, 7월 위치정보(POI, Point of Internet) 이용자 통계를 분석한 결과 관광명소 부문에서는 연일 최고 방문객을 경신하며 특수를 누리고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이, 해수욕장 부분에서는 보령머드축제로 유명한 ‘대천해수욕장’이 해운대해수욕장(2위)을 누르고 1위에 선정됐다.


또 23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국민내비 ‘김기사’에서 지난달 1일부터 25일까지 휴가를 떠난 사용자들의 방문지역을 조사한 결과 휴가 출발지인 ‘서울역(2위)’과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장(3위)’을 누르고 대천해수욕장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국내 최대 통신그룹인 KT의 자회사인 KTH가 운영하는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아임IN' 이용자들이 남긴 ’발도장‘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여름철 명소는 해수욕장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울산 ’일산해수욕장‘, 경북 ’북부해수욕장‘, 강원도 ’경포해수욕장‘, 충남 ’대천해수욕장‘,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이 지역별 1위 명소로 선정됐다.


대천해수욕장은 위치정보 및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에서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해 여름 휴가지의 대명사임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이는 서해안고속도로 등 교통망의 확충으로 수도권 거주자가 보다 용이하게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할 수 있게 된 것과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보령머드축제로 더욱 유명해진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파악된다.


대천해수욕장은 조성이 완료된 중심지구에 머드랜드와 아쿠아리움이 조성되고 현재 추진되고 있는 스카이바이크 등이 완료되면 사계절 관광지로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대천해수욕장은 올해 처음으로 해수욕장 개장을 1개월 앞당겨 6월 1일 개장했으며, 지난달 개최된 제 15회 보령머드축제기간에는 외국인 24만명을 포함해 308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최대 성황을 이뤘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