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행기관 운영 관계자 실무 워크숍 개최, 개선방안 도출 -
신규 국책사업 추진 시 제주지역 동시 시행, 구국도 관리체계 개선 등 5단계 제도개선과제 반영
? 중앙정부와의 인사교류 활성화, 전문성 확보를 위해 노동위?보훈분야 전문직위제 도입 등 자체 운영개선 추진
제주자치도는
도로 이관된 7개 특별지방행정기관*(이하 “특행기관”) 제도운영의 실효성 확보 모색을 위한 이관사무 수행부서와 관련부서 실무 워크숍을 두 차례(5.11~14/7.3) 개최하였다.
* 제주지방국토관리청, 제주지방중소기업청, 제주지방해양수산청, 제주보훈지청, 제주환경출장소, 광주지방고용노동청제주지청, 제주지방노동위원회
실무 워크숍에서는 이관사무 운영에 대한 주민서비스 만족도, 행정의 현장 대응성, 중앙정부와 네트워크, 이관에 따른 예산의 적정 확보, 조직?인사운영 시 전문성 확보 등 다양한 시각에서 그간의 운영성과와 문제점을 짚어보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특행기관 운영성과로는
국가기관이라는 문턱을 낮추고 주민의견을 반영한 현지성 높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민 편의성을 높이고 현장 대응성을 강화하는 주민밀착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특별자치과 064-710-3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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