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시 청풍면 청풍명월 국제하키장에서(7월16~23일),열려 -
제13회 한국 중·고 하키연맹 회장기전국하키대회 가 제천시 청풍면 청풍명월 국제하키경기장 에서 열렸다.
제천시(시장 최명현)와 제천시체육회(회장 오문수)에서 후원하고 충청북도하키협회(회장 배동만)와 제천시하키협회(회장 이원일)가 주관 한국 중·고 하키 연맹(회장 백종수)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35개 하키팀(여중부 9, 남중 10, 여고부 9, 남고부 7)에서 1,000여 명이 참가 하였다.
이번 대회는 조별 예선리그 방식으로 중등부 60분(전반 30분 후반30분), 고등부 70분(전반 35분 후반 35분)으로 채점방식은 승자 3점, 무승부 1점, 패자 0점으로 채점하며 동점일 경우 ▲ 이긴경기수 ▲골 득실차 ▲다득점 ▲승자승 순으로 하며, 이 네가지 같을 경우 중등부 는 페널티스트로크 5회를 실시하며, 고등부는 페널트스트로크 슛아웃(Shoot-Out)5회를 실시한다.
준 결승부터는 무승부일 경우 연장전을 실시하여 연장전은 휴식없이 7분 30초씩 전·후반으로 실시한다. 그러나 연장전 시 어느 한 팀이 골을 언게 되면 그 순간 부터 경기는 종료되며, 그 팀이 경기의 승자가 된다
연장전 은 1회에 한하여 실시하며 무승부로 종료될 경우 중등부는 페널티스트로크 5회를 실시하며, 고등부는 페널티 슛아웃(Shoot-Out)5회를 실시하여 승자를 결정한다.
충청북도 에서는 제천여중, 제천중, 제천상고, 제천고등학교 가 출전하여 이번 대회에 선전을 기대하며, 제천중·제천고등학교 는 선수가(정원 11명) 부족하여 일반학생 선수가 출전하여 경기를 하는 모습이 보여 선수 수급에 어려움이 보이기도 했다.
제천시(시장 최명현)는 환영사에서 내륙의 바다로 일컬어지는 산자수려한 청풍호 주변에 위치한 이곳에 2004년 청풍명원 제천국제하키장을 개장하면서 전국 제일의 구장의 면모를 갖추게 되엇다면서 본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방문하신 임원및 선수여러분을 14만 제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하였다.
제천시 하키협회(회장 이원일)는 대회장으로 3년째를 맞고 있는 회장은 제천하키는 47년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과거 하키의 명가 제천의 자존심을 되찾고 하키 동호인들의 자궁심을 높이는데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대한민국 하키인으로 충북 제천에 "제천시청 하키팀창설을 해 줄것을 제천시청 관계자들에게 적극 검토해 줄것"을 부탁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