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반기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88% “만족”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구에서 운영 중인 사이버평생학습관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시행하였다.
일반·성인 대상으로 외국어 교실, 정보화교실,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어린이·학생을 대상으로 초등사이버스쿨, 중등사이버스쿨, 어린이 영어교실, 인터넷 수능방송 등의 콘텐츠를 마련했다.
올해 사이버평생학습관을 이용하고 있는 239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전체적인 만족도는 88%가 대체로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2010년 상반기 82%보다 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1년 상반기 89%와 별 차이 없는 수치로, 사이버평생학습관에 대한 구민의 만족도는 2011년을 기점으로 큰 폭으로 상승 후 꾸준히 유지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주요 답변 내용은 “정보 내용이 알차다”, “체계적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으며, 특히 초등 및 중등사이버스쿨을 이용하는 회원의 학부모는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에 매우 유익하다”고 응답했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언제 어디서나 구민들이 즐겨 찾는 사이버평생학습관이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평생교육팀(김영주 3153-897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