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2012년 여름방학 기간 중 도내 결식우려 아동에 대하여 급식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지난달 2012년 여름방학 아동급식 지원대상자 일제조사를 실시하여 총 8,972명의 지원대상을 확정하였다.
이 중 조석식 지원대상자 126명에게는 가정으로 매일 도시락을 배달하며, 중식 대상자 6,812명에게는 1주 1회 부식을 배달한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2,034명에게는 학습지원·복지서비스와 병행하여 석식이 제공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하절기 식중독 예방 및 위생상태 등을 점검하기 위해 여름방학 아동급식 특별점검반을 구성하여 도내 전 급식지원기관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급식소 위생상태, 식재료 보관실태 및 유통기한 준수여부, 식단 및 적정배달, 식중독 예방지침 준수여부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하고, 점검과 동시에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가구별 특성 및 욕구에 맞는 급식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추가 지원이 필요한 아동이 발생할 경우, 읍면동에서 수시로 접수하여 즉시 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사각지대 결식아동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급식지원사업 홍보와 긴급지원이 필요한 아동 발굴에 도민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정책과 064-710-288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