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한범덕 시장)는 10일 오후 2시 국립청주박물관 소회의실에서 점문가, 공무원, 시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암산 걷기길 조성사업을 위한 공청회를 가졌다.
우리시 대표 산인 우암산내 걷기길 조성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걷기길협의체 운영위원(주민참여도시만들기지원센터 김동호 사무국장, 청주삼백리 송태호 대표, 레져토피아 김웅식 대표, 청주대 문화산업디자인혁신센터 이길환 부소장, 충북생명의숲국민운동 류진호 사무국장, 예술상회 이종현 대표, 동림건설기술(주) 이현우 대표, 문화사랑모임 정지성 대표, (주)연주 조경국 대표 등), 청주시관계자 및 본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시민과 함께 우암산 걷기길 조성사업 전반에 대한 의견을 듣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현재 우암산걷기길 조성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우리마을 녹색길 조성사업"에 응모를 통해 선정되어 국비를 포함한 사업비 10억원과 현대백화점에서 기탁한 3억원으로 총 13억원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시는 공청회에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우암산 걷기길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산림담당은 "옛길과 숲길, 마을길 등을 활용한 이야기가 있는 자연친화적인 걷기길이 조성되어 지역의 역사문화ㅇ와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친환경적 보행자 중심의 길로 가듭나기를 기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