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빕스 ‘마스터셰프 스테이크’, 미디어커머스 효과 톡톡
  • jihee01
  • 등록 2012-07-10 13:43:00

기사수정

 ‘마스터셰프 스테이크’, ‘신사의 품격 바게트’… 이들 신제품의 공통점은 TV 프로그램과 연계돼 입소문 속에 불티나게 팔렸다는 점이다.

요즘 잘나가는 TV 프로그램들은 프로그램 명이나 주인공 이름이 붙은 제품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미디어 컨텐츠의 스토리와 함께 자연스럽게 노출된 상품들이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기업들이 미디어커머스(Media Commerce) 활동들을 활발히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드라마, 영화 등 미디어 컨텐츠를 통해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 홍보는 물론 판매로까지 이어지게 하는 ‘미디어커머스’가 최근 TV 속 스토리와 자연스럽게 결부되면서 상품에 대한 호감과 호기심을 자아내는 장점 덕분에 상품을 알리는 새로운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CJ푸드빌의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www.ivips.co.kr)는 최근 케이블채널 올’리브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요리 서바이벌 오디션 <마스터셰프 코리아> 10화 스테이크 미션 우승팀이 선보였던 스테이크를 <마스터셰프 등심 스테이크>라는 이름으로 7월 5일부터 출시, 출시 첫날에만 2,000개 이상을 판매했으며 나흘 동안 1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신메뉴의 경우 출시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일주일 가량 후에 고객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가 보통인데 <마스테셰프 등심 스테이크>의 경우 이미 프로그램을 통해 스테이크를 간접 경험한 많은 소비자들이 출시 첫날부터 해당 메뉴를 찾으면서 엄청난 판매고를 올린 것. 특히 10화는 마스터셰프 코리아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박진감 넘치는 출연진들의 경쟁구도로 깊은 인상을 남긴 덕에 우승 레시피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신메뉴 구매로 이어질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빕스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SBS 주말연속극 신사의 품격 10화에서 빕스에서 남자 주인공들이 브런치를 즐기는 장면이 방영되면서 촬영 장소였던 빕스 등촌점 방문 고객 수가 촬영 전 대비 20% 이상 증가했으며 주말의 경우 보통 오후 1시 이후 손님이 몰리는 반면 11~12시 방문 고객이 방송 전 대비 30% 가량 증가했다.

재료부터 다른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www.tlj.co.kr) 역시 SBS 신사의 품격에서 서이수(김하늘)가 지난 5월에 출시된 뚜레쥬르의 신제품 <찹쌀배기 칠곡 바게트>를 먹는 모습이 노출 되면서 방송 후 2주간 해당 제품 매출이 지난달 대비 166% 상승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뚜레쥬르는 드라마 속 서이수의 날씬한 몸매와 건강한 이미지가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여 온라인 상에서 회자되면서 이 같은 관심이 제품매출로까지 이어졌다고 분석하고 있다. <찹쌀배기 칠곡 바게트>뿐 아니라 최윤(김민종)의 생일을 맞아 임메아리(윤진이)의 깜짝 생일선물로 등장한 하트케이크 역시 ‘메아리 케이크’로 불리며 실제 매장에서 케이크 이름보다 닉네임으로 더 인기를 얻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향후 TV 광고를 통한 효과만큼이나 미디어 커머스 효과가 지대할 것으로 보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품 아이덴티티와 부합하는 미디어 컨텐츠를 활용한 미디어 커머스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CJ푸드빌 미디어마케팅팀 최세연 02-6740-4372 sentv@cj.net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4. 울산 동구, 전국원전동맹 행정협의회 방사능 방재 대책 해외 시찰 참석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후쿠오카를 찾아, 원전 인근 지역 지자체로 구성된 ‘전국원전동맹 행정협의회(이하 전국원전동맹)’에서 마련한 방사능 방재 대책 해외 시찰에 참석했다.    전국원전동맹은 울산 동구와 중구, 남구, 북구를 비롯해 부산 해운대구, 금정구, 대전 유성구, 경남 양산시, 전북...
  5. HD현대건설기계 추석명절 맞이 후원물품 전달 [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최철곤)은  26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170만원 상당의 명절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명절선물세트(참기름과 볶음깨 세트)는 장애인 100세대에 추석명절의 정과 함께 전달된다.    HD현대건설기계 자재운영...
  6. 중구의회 ‘병영성 연구회’, 북문지 복원자료 수집 위한 선진지 견학 (뉴스21/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병영성 북문지의 복원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선진지 견학에 나섰다.    중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병영성 연구회’(대표의원 안영호)는 25일 충청남도 홍성과 공주를 찾아 홍주성과 공산성의 성곽 복원 정비 선진사례를 살펴보고 병영성 접목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
  7. 화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맞아 온누리상품권 전달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 화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하연재)는 추석 명절을 맞아 61세대의 복지대상 가정에 총 30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명절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상품권은 지역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해 지역경제 활성..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