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버지니아한인회?고양시기업인협의회 실무 미팅 가져
미 버지니아한인회 김영길 대외협력국장 일행이 지난 7월3일(화) 고양시(시장 최성)를 방문해 고양시기업인협의회 이종우 부회장(에이스메디칼(주) 대표) 등 임원진과 상호협력을 위한 실무 미팅을 가졌다.
국제통상과 주재로 열린 이날 미팅에서 회의 참석자들은 미국 진출에 관심이 있는 고양시 기업과 버지니아한인회와의 협력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김영길 대외협력국장은 “한.미 FTA 발효로 기업에 많은 기회가 생겼다고 생각한다. 다만 이 기회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혼란스러워 하는 기업이 많은 만큼 한인회가 그 중간 역할을 해야겠다는 취지에서 고양시를 방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양 측은 이날 협의를 통해 향후 미 버지니아에 고양시 관내 기업을 위한 상설전시관을 설치해 나가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그 구체적 실현을 위해 우선 실무자간 협의를 통한 정보교환을 추진하기로 했다.
명재성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미팅은 고양 글로벌 경제인 네트워크가 계기가 되어 성사되었으며, 앞으로 이와 같은 재외 한인회와의 협력 논의를 통해 고양시 기업이 해외로 진출할 기회가 많아져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국제통상과(담당자 김영철 ☎ 8075-3529)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