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서구 보건소, 직장맘 ? 직장대디를 위한 건강한 아기맞이 강좌 마련 -
대구 달서구 보건소(소장 신항순)는 6월 23일 토요일 오전 10시 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직장다니는‘예비엄마, 예비아빠를 위한 임신 ? 출산 ? 육아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예비엄마 예비아빠로 하여금 육아에 대한 지식과 경험 부족으로 가질 수 있는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건강한 산후조리와 육아 능력을 갖도록 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강사로 영남외국어대학 간호학과 남지란 교수를 초빙하여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전반적 이해, 신생아 관리 등에 대하여 예비엄마 예비아빠와 함께 신생아 인형으로 재연하면서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강좌가 토요일 오전 대에 마련되어 직장 다니는 예비엄마, 아빠의 참여가 용이해졌으며 하반기에도 개최 될 예정이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저출산대책의 일환으로 '출산준비교실'과 '모유수유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출산준비교실’은 3월 말에 시작하여 10월까지 총 5기가 운영되며 대상자는 달서구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기별 25명씩 신청순에 의해 초산부 및 결혼이민자 우선으로 선발한다. 강좌는 기별 4주간 매주 금요일에 열리며 태교에 도움을 주는 동화, 모유수유, 신생아 관리법, 아기 맛사지교육, 필라테스 체조를 한다.
또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엄마랑 아기랑 함께하는 ‘모유수유클리닉’을 올 3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씩 6회 운영한다. 대상자는 모유수유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내용은 모유수유의 일반적 내용, 수유자세 교정, 유방 통증관리, 유방울혈 예방 및 관리, 모유착유기 위생관리 방법 등이다.
달서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하여 남성의 육아 및 가사 참여를 유도하고 태어날 아기에 대한 기대와 준비된 부모로서 자신감과 자긍심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달서구 보건과 저출산대책팀 054-667-569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