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강원도관광협회(회장 : 김종후)와 공동으로 6.19(화)부터 3개 권역별로 도내 관광사업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관광객 맞이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수도권 교통접근망 개선 및 한류 등 영향으로 도내 국·내외 관광객이 지속증가하고 있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문화·관광올림 픽으로 성공개최하기 위하여 도내 관광종사자의 서비스에 대한 세계적 수준의 개선이 요구됨에 따라
- 관광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한번 방문한 관광객이 다시 찾도록 친절마인드 함양 및 현장에 필요한 사례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일정은 6.19(화) 속초 마레몬스관광호텔에서 속초, 고성, 양양군 지역의 27개 관광사업체를 시작으로
- 6.20(수)에는 용평리조트에서 강릉·동해·태백·삼척·정선·평창군 21개 관광 사업체,
- 6.25(월)에는 원주오크밸리리조트에서 춘천·원주·홍천·홍천·횡성 군 지역 47개 관광사업체의 종사자 7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 일정별 친절서비스 교육계획 (붙임참조)
기업교육강사로 활동중인 한운옥 강사와 현장사례 교육을 위해 (주)강원랜드 안필수 지배인을 특별초청하여 「환대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관광종사원의 자세 및 현장사례」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관광협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친절, 질서, 청결, 신용 4대 도민운동의 확산과 관광업계의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강원도청 관광진흥과 033-249-2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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