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달서구 두류3동 주민센터(동장 권혁환)는 6월 12일 친환경적인 EM활성액을 활용하여 화분 병충해 방제, 하수구 및 불결지 악취 제거에 나선다.
※ EM(Effective Micro-oganism) : 다목적 유용 미생물을 의미한다. 항산화 작용과 생리 활성물질을 생성하여 부패를 억제하고 악취 제거, 수질 개선 및 식품 산화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두류3동 주민센터에서는 6월부터 9월 하절기에 녹색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EM활성액을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하여 동주민센터에서는 EM원액과 당밀, 쌀뜨물을 재료로 7일간 발효시켜 EM활성액을 만든 후 자활근로자와 각급 단체에 배부하고 청소책임구역을 4개소로 나누어 하수구 및 불결지 등에 지속적으로 분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통우회 및 국민운동단체에서도 하수구 맨홀주변의 악취와 불결지 관리를 위하여 주민들에게 EM활성액을 무료로 배부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친환경 도시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생활속에서의 EM활성액 활용은 구청 청소과에서 지난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EM 체험 강좌’ 등 일상생활에서의 지구 생명살리기 운동에 대한 많은 주민들의 관심에서부터 시작한 것이다.
권혁환 두류3동장은 “생활속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EM활성액을 활용한 화단 병충해 방제, 쓰레기 불법투기지역 및 하수구 악취 제거 등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대구 두류3동주민센터 054-667-411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