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직업훈련교도소(소장 이경우)는 지난 22일 소내 취업?창업센터에서 대구·경북권 내 구인업체 4개 업체 및 유관기관인 안동종합고용지원센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출소예정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 2012년 제1회 출소예정자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출소가 임박한 모범 수용자들과 구인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체와의 실질적인 채용면접을 통하여, 출소자들이 사회적인 편견과 선입관을 이겨내고 취업을 통하여 성공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출소예정자 9명 전원은 2010년 정부 5개 부처 MOU체결에 따라 2011년부터 새롭게 시행되고 있는 취업성공패키지 지원 사업에 참여하였고,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하여 취업하게 된다면 출소자 개인은 100만원의 취업성공수당을, 출소자를 채용하는 기업체는 년 650만원의 고용촉진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경북직업훈련교도소에서는 앞으로 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형 직업훈련 및 적극적인 취업알선을 통하여 더 많은 출소자가 취업을 통하여 성공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출소예정자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문의: 청송 직업훈련과 김태붕 054-870-504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