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JH서비스 참여해 마포구민 10명 채용나서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지난 18일(금) 오후 2시부터 마포구청 1층 구의회 다목적실에서 19Day(일자리 구하는 날)를 개최,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19Day에는 (주)JH서비스가 참여해 계산원, 청원경찰, 미화원, 전기기사 및 기계기사 등 마포구민 10명을 채용했다.
마포구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테마형 미니 취업박람회로 19Day를 기획하여 매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업종별 1개 업체와 구직자 간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마포구의 일자리 창출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또 고용의 질을 높이기 위해 종업원 10인 이상 기업체 등 구인 조건이 우수한 사업체를 우선 참여대상 사업체로 발굴?선정하고 연령대, 대상자별 취업의사를 고려한 직종과 사업체를 선별하여 매월 엄선된 업체와 분야별 구직희망자들이 한 곳에서 면접을 통한 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이날 채용된 주민들은 주5일 근무(일 8시간)로 주말 근무 시 평일 대체 휴무를 할 수 있으며 시간 단위 스케줄로 순환 근무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마포구는 앞으로도 ‘마포! 희망 일자리 창출사업’에 총력을 기울려 더 많은, 더 좋은 일자리 발굴을 위해 뛰고, 달리는 박진감 넘치는 질주로 희망 일자리 찾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일자리진흥과 일자리지원팀(서길자 3153-867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