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은 2012년 5월 2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만들기’란 주제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학부모지원정책 안내 및 학부모 학교참여 사업에 대한 전반에 걸친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본 연찬회는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된 초중고 198개 학교의 학부모 대표와 학교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행사로, 2012. 학부모정책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및 학부모회의 운영방법과 예산활용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임태준 교육국장은 환영사에서 학교교육에서 학부모의 책무성을 강조하였고, 보성남초등학교(학부모 한창호)와 곡성고등학교(교사 류충호)의 학부모회 운영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2012년 학부모 지원 정책 추진 방향 및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 순으로 이루어졌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지원 사업으로는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학부모 모니터단 운영, 학부모 교육 지원, 학부모지원센터 운영이며, 최근 학교폭력예방과 관련 찾아가는 학부모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 학부모지원 사업으로 처음 학부모길라잡이 수첩을 제작?배부함으로써 학부모님에게는 학부모회 대표로서 자긍심과 업무담당자에게는 업무추진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수첩에 수록하여 안내함으로서 업무에 효율적 추진을 유도하였으며,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이날 행사로 인해 신규로 이 사업에 선정된 학교의 학부모와 학교장에게 학부모 지원정책의 이해와 예산 집행의 적정성을 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