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교육연구원, 학부모 위한 설명회 막 올려
2일부터 내달 1일까지 도내 12개 권역
혼란스럽고 답답한 대입 전형, <찾아가는 대입설명회>에서 속시원히 해소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허봉규)은 오는 12일 수원 아주대학교 종합관을 시작으로 6월 1일까지 도내 12개 권역에서 학부모를 위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원횟수 6회 제한, 접수기간 변경 등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현 고3 수험생과 학부모 입장에서 대입 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특히, 기존의 대입설명회와는 차별화하여,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소속 대입상담 대표강사들이 나서서 자신의 진학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을 자세하게 안내한다.
설명회는 12권역 모두 오후 2시에 시작하며, 두 부분으로 진행한다. 1부에서는 입학사정관제 전형과 인근 지역 전문대학을 중심으로 준비방법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4년제 대학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에 경기도교육연구원 진로상담지원부 임기모 부장은 “수시원서 접수가 다가오는데도 전형조차 제대로 발표되지 않아, 불안해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설명회에 이어, 학생과 대입 상담교사들이 일대일 맞춤형 개인 상담을 할 수 있는 ‘수시대입상담박람회’를 열어, 신뢰도 높은 대입지원을 하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