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군사령부, (사)예성은 군인가족 취업 및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위하여 5월 2일부터 경기북부지역 1/5/6군단 군인가족 90명을 대상으로 「2012. 군인가족 맞춤형 취업교육」을 실시한다.
2004년부터 경기도 특색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군인가족 교육사업」에는 현재까지 3,718명의 군인가족 등이 참여하였고, 특히 ‘11년도에는 3개의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여 87명의 교육 참가자 중 77명의 인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군인가족의 경제활동 참여의 발판을 다지는 소기의 성과를 이루었다.
이는 전방지역 거주로 교육 및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군인가족들에게 양질의 취업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군인가족들의 경제적 소득 창출과 자기계발의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되고 있다.
경기도는 이와 같은 성과에 힘입어 앞으로도 군단별 수요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경력단절 군인가족 대상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시할 계획으로, 올해는 미술심리지도사 과정, 자기주도 학습코치과정, 방과후 아동지도사 과정 등의 취업교육과 행복한 가정을 위한 건강가정교육을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道 관계자는 전년도 교육 수료생들과의 인터뷰 결과 이 교육과정을 통한 역량강화를 계기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동참하고 싶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음을 강조하며 본 교육과정을 자원봉사와 연계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지역사회 참여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