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 시흥시 ‘상생의 길’을 찾다.
  • 양화석
  • 등록 2012-04-25 17:30:00

기사수정

양 市 공동발전을 위한 제2차 정책협의회 개최
 
안산시와 시흥시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협력하고 공동의 행정수요에 대처방안을 모색해 양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두 도시 시장, 부시장, 국·소장 등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4월 24일(화) 제2차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안산·시흥스마트허브와 이웃하고 있는 두 지방자치단체는 산업단지 구조고도화, 환경문제, 시화호 관광인프라 구축 등 공동 현안이 많은 현실로, 이를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2010년도 9월에 안산시 ? 시흥시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체결을 추진했고, 작년 2월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안산시는 이날 협의회 의제로 전국 다문화도시 협의회 구성, 스마트허브 녹지환경 개선 공동대응 등 3건의 제안을 상정했으며, 시흥시는 협력홍보 시스템 구축, 노동절 기념행사 공동추진, 정왕~신길온천역 연결도로 공사 병행추진 등 6건의 정책제안을 상정,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특히 제1차 정책협의회시 논의되었던 6건의 안건에 대한 추진사항 등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실시해 실질적인 정책 개선의 장을 마련했고, 정책협의회 개최 정례화를 통한 내실화 도모에 양 시가 협력해 현안 해결과 효율적인 상생발전 협의를 위한 실질적인 협의회 운영의 토대를 마련했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안산시, 시흥시는 매우 유사한 경제·사회·문화적 지역특성을 지닌 도시로, 젊은 도시의 활력으로 역동적인 발전을 하고 있으며, 첨단산업과 해양 레저관광의 중심지로 거듭나려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라며 “이번 정책협의회를 계기로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해안 시대를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함께 발전해 나가자”고 역설했다.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정책협의회가 끝난 뒤에는 두 시의 참석자들이 안산시립국악단의 신춘음악회를 공동으로 관람해 지역예술에 대한 이해를 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앞으로도 두 시장은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만나 환경, 복지, 교통, 관광, 협력사업 발굴 등 공동의 관심사를 논의할 계획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2.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3.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4.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5.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6.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7.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