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가족부, 청소년대상 술·담배 불법판매 근절을 위한 공동협약 체결
  • sweet02
  • 등록 2012-04-23 10:16:00

기사수정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4월 23일(월) 오전 11시 프레스센터에서 유통업체, (사)한국청소년보호연맹과 ‘청소년대상 술·담배 불법판매 근절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의 체결로 유통업체는 판매 종업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포스터 등 홍보물 부착 및 매장 내 안내방송을 실시한다. 또한 매월 19일을 ‘청소년 음주·흡연 예방 강조의 날’로 지정하여 일반 소비자에게도 청소년 보호의식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협약에 참가하는 15개 유통업체(전국 26,500여개 가맹점 포함)는 농협 하나로 마트 등 대형마트, 롯데슈퍼 등 중소형마트,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이며 특히, 최근 주문배달을 악용하여 술·담배를 구입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치킨 배달업체도 동참한다.

또한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에 소속된 조합원 25,000여명도 청소년대상 술·담배 불법판매 근절에 뜻을 같이 한다.

(사)한국청소년보호연맹(대표 장동근)은 편의점 등 전국 술·담배 판매업소 6,000개소를 모니터링하고 청소년보호 우수업체와 부진업체를 각각 발표할 계획이다.

모니터링은 청소년과 성인이 3인 1조로 구성되어 청소년이 술과 담배를 직접 구입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대상업소는 공동협약 참여여부와 상관없이 실시된다.

청소년의 술·담배의 구매가 쉽게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인식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유통업체, 시민단체는 이번 협약을 체결하고 ‘신분증 확인 생활화 캠페인’ 등 청소년의 음주·흡연예방을 위한 공동캠페인을 전개하게 된 것이다.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청소년의 음주·흡연은 자칫 중독으로 이어져 평생의 건강과 행복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막대한 손실을 초래한다.”며 이에 “여성가족부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을 술과 담배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시민단체 및 유통업체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문의 :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과 주무관 하손숙 02-2075-8655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울주군,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시설 포함해 추진키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온양을 비롯한 남부권 군민들의 체육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실내 수영장 시설이 포함된다.    남부권 국민체육센터는 부지면적 2만㎡, 건축물 면적 6천㎡ 규모로 계획되었으며,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기준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GX...
  4. 슬도환경지킴이, 깨끗한 슬도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단장 우재운)은 10월 11일 슬도 일원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슬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해안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비에 힘썼다.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은 지난...
  5. 울주군, ‘2025년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7일까지 ‘2025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수출 실적과 경영성과, 사회공헌 활동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과 단체장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 기업은 울주군 내에 ..
  6. 웅촌초,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로 재탄생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주군 웅촌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증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교 구현에 중점을 뒀다.      공...
  7.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개관 1주년!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전국 최초로 설립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부터 첨단 기술 교육, 성공적인 취업과 일 학습 병행, 나아가 지역사회 정착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으로 울산 직업교육의 새로운 전망(비전)을 제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