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김두관 지사)가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세계전통의약관에 전시할 전시자료를 수집한다.
세계전통의약관은 ‘전통의약, 세계를 만나다’라는 엑스포 주제에 맞춰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에 마련된 전시관이다. 세계의 전통의약 자료를 전시하여 한의약과 비교 체험할 기회를 갖게 한다는 취지다.
수집분야는 세계 전통의약(토속)에 이용되는 식물.동물.광물, 치료에 이용되는 의료기구와 기계, 의술관련 서적과 사진, 각 나라의 민속풍물 등 전통의약과 관련된 것들이다.
전시자료 수집은 7월까지, 제출된 자료와 신청서를 바탕으로 한 전문가 확인 및 조사는 9월까지, 소장자와 협의 후 기증.매입.임대 여부 결정은 12월 까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조직위는 가치 있는 물품이나 자료의 경우 적정금액으로 매입하거나 유상임대를 할 예정이다. 기증 또는 무상임대 전시품 소장자에게는 행사 전 기간 무료입장(입장권 5매 지급)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전시 결정된 수집품은 전통약물과 의료기기, 전통의서 등 해당국가의 전시관에 전시되고, 소장가치가 뛰어난 전시물은 행사 후 소장자와 협의과정을 거쳐 상설관에 재전시될 전망이다.
제출방법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경남 산청군 산청읍 중앙로 67 (재)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엑스포조직위원회 전시연출부 (055)970- 8621~5로 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