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위원장 이학렬)는 20일 오후 당항포관광지 엑스포 주관에서 2012공룡엑스포 성공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고성군 체험관광상품개발 및 운영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이학렬 군수(조직위원장), 이재봉 (주)하나투어 영남사업본부 본부장, 조정식 (주)고성시장 대표, 김수광 한국외식업중앙회 고성군지부장, 정순성 대한숙박업중앙회 고성군지부장, 최재민 고성군 체험마을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엑스포조직위와 (주)하나투어는 엑스포 기간 동안 엑스포 행사장 관람과 고성군 관내 음식업, 숙박업, 체험마을 등 1박 또는 1식을 포함하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엑스포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특히 이번 협약은 관광상품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고성군 관내 종사자와 대표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실질적인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음 달 초에 (주)하나투어 홈페이지와 전국 대리점을 통해 고성군 체험관광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관광상품에는 인근 거제, 통영시와 연계돼 있어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한편 201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3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73일간 ‘하늘이 내린 빗물, 공룡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당항포 관광지 및 상족암 군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