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영암군에 따르면, 11 각 읍?면의 마을과 지역농협 등에 배포될 2012 농업정책사업 안내책자는 주민들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희망하는 사업 신청 기간을 놓치지 않고 적시 신청이 가능하도록 해 농민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2007년부터 타 시?군과 차별되게 군 자체사업으로 자체 제작해 오는 안내책자는 많은 농업인들에게는 큰 호응을 받아오고 있는 가운데, 책자를 통해 군은 사업내용을 미리 알림과 동시에 실제 농업예산이 쓰이는 곳을 공개함으로써 농민들을 위한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