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전라남도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내에 이전 공공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에너지산업?농생명산업?정보통신 등 분야별로 특화된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전남도는 9일 서울 한전KDN에서 10개 이전 공공기관과 국토해양부, 도교육청, 사업시행사 등 17개 기관에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유관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혁신도시 내에 조성되는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각 공공기관이 자체 추진전략을 마련해 발표했다.
산?학?연 클러스터는 이전 공공기관을 에너지, 농생명, 정보통신, 문화예술 등 4개 기능군별로 묶어 이들 공공기관과 대학, 연구소, 기업을 집적화함으로써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등 지역 성장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총 44만8천㎡ 규모로 개발된다.
조진상 동신대 산학협력단 교수는 이날 발표한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계획(안)’에서 “이전 공공기관의 산업적 특성과 연계한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해야 한다”며 호남광역경제권과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녹색성장 거점도시를 비전으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