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위원회(대회장 정 만 규)는 오는 11윌5일부터 2일간 사천공설운동장에서 2011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행사를 개최합니다.
식전 행사로 풍물단(농악)및 모듬북 공연에 이어 한회농사를 마무리하고 풍년 농사의 결실과 수확의 보람에 감사드리며 평안을 기원하는 추수감사제와 개회식에는 사천시 관광홍보대사 현 미(가수)씨가 참석한 가운데 막이오른다.
주요행사는 사천시의 우수농산물을 전시,사천지역에서 생산한 농축산물 특별활인 판매행사및 시음,시식회 를 비롯하여 우수농특산물 ,국화,분재,나비,호박 등 농기자재전이 사천 공설운동장내 전시 코너에 마련된다.
또한,도시소비자 및 시민이 생산자와 한마음으로 소통을 위한 꽃마차타기, 탈곡작업 체험, 전래놀이, 천연염색, 두부만, 대피리, 연만들기 시연 및 체험행사와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농업한마당 어린이 사생대회가 펼쳐지며 작목별 연구활동과 수출관련 바이어상담 초청부스를 설치 운영 한다.
특히 올해는 사천 성당에서 공설운동장 구간및 시도1호선 주요 도로변에 청사초롱과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소망등 5,000여 등을 달고 10월25일 오후 5시30분 시장(정 만규)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식을 하였다.
사천 농산물 구매 활성화를 소망등 참여자에 한하여 우리 농산물 교환상품권을 지급,지역 농산물 소비효과도 높이기로 하였다.
현철,김용임, 현진우,박구윤,한영주등 인기가수 초청 18인조 악단이 펼치는 라이브 축하무대가 풍성하게 무르익어가는 가을 밤을 수 놓을 불꽃놀이등과 함게 다양하고 이체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