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종자기능사 자격취득과정 17명을 대상으로 자격취득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금년 3월에 개강하여 매주 화요일 총 28주간 운영하였으며 체계적인 이론, 실습, 현장견학 등을 통해 육묘생산, 채종 및 저장기술, 병해충 식별 등 종자관련 지식과 숙련기술을 익혀 종자분야 전문가를 양성함은 물론 국가기술자격증 『종자기능사』취득에 도전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군은 세계 각국이 종자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국의 종자 확보를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현실에서 일선의 농업인들이 토종 종자 자원 보유와 육성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음은 물론, 접목, 이중터널설치, 종자저장법, 꽃가루 수정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한층 높였다는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사진설명 : 종자기능사 자격취득과정 수료식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