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보건지소(지소장 한상녕)가 신도시 주민 눈높이에 맞게 지난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테마별 건강증진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보건지소가 진행하는 강증진프로그램의 주요 테마는 ‘건강수명 늘이기’, ‘프로주부 뱃 살빼기’, ‘가족건강 지키기’ 등 세가지다.
‘건강수명 늘이기’는 노인을 대상으로 ‘은빛 신바람체조교실, ’실버아카데미‘ ’찾아가는 경로당 체조교실‘ 등 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스트레칭 체조, 웃음치료, 건강강좌 등 어르신들에게 맞는 다양한 건강증진교육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신다”며 “특히 매주 수요일마다 운영되는 경로당 체조교실은 95% 이상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중년여성의 복부지방 감소를 위해 12주간 진행되는 ‘프로주부 뱃살빼기 프로그램’도 참여자들의 95%이상 만족도를 보이며 현재 2기 프로그램이 운영중이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 프로그램 참여전과 비교하여 허리둘레 및 체지방률, 기초대사량 등 1개 항목 이상에서 뚜렷한 효과를 거둔 참여자가 54%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신도시 센트럴파크내에서 진행되는 ‘열린건강 체조교실’은 가족의 건강을 지키자는 테마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참여 자세교정 교실 등 건강향상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남녀노소 온 가족이 모두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테마별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