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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티켓 1주일만에 7억원 매출…대박 예감
  • 김윤범
  • 등록 2011-03-10 13: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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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기구매 할인·가격 30% 인하 등 효과…기업 비즈니스공간도 문의 활발-
올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티켓이 판매에 나선지 1주일만에 7억원상당이 팔려나가 올 대회 대박을 예감케 했다.

9일 F1대회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2011 F1대회 출범식을 갖고 티켓 온·오프라인 판매에 나선지 1주일만에 1천936매가 팔려나가 7억원 상당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F1 열성고객을 대상으로 한 조기구매(Early Bird) 할인제도가 효과를 발휘한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F1조직위는 올해 청소년 및 대학생 등 보다 많은 일반인들이 저비용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조기 구매 시스템을 채택, 3월 말까지 구입할 경우 1만매에 한해 티켓 가격의 50%로 판매하고 있어 C석은 4만3천5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당초 조직위는 올해연도 숫자에 맞춘 2011매만을 50% 할인 혜택을 주는 것으로 검토했으나 1주일만에 소진돼 1만매까지 확대해 티켓 구매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구매 할인제도가 국내 대형 기획물의 티켓 판매 시장구도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티켓가격도 국내 스포츠마케팅 시장의 규모와 고가 티켓구매 경험이 부족한 소비자 성향을 고려해 최고 89만원에서 최저 8만7천으로 지난해(101만2천~12만8천700원)보다 30% 인하된 것도 한 몫하고 있다.

조기구매 티켓 구매는 좌석별로 메인그랜드스탠드 R석 및 그랜드스탠드 C석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권종별로는 전일권과 일요일권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고가인 R석의 경우 사업 비즈니스를 위해 기업체 관계자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으며 C석 등 비교적 저가의 좌석은 레이싱을 즐기는 마니아층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구매가 활발히 이뤄진 것으로 분석됐다.

티켓 구매는 온라인(interpark.com)에서 700여매, 오프라인을 통해 1천300여매가 판매됐으며 오프라인 구매자의 경우 A여행사 500매, 모터스포츠 관계자 300매 등 기업비지니스 차원에서 단체구매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비즈니스공간인 ‘코퍼레이트 슈트(Corporate Suite)’ 구입 문의도 활발하다. 최고의 전망을 가진 메인 그랜드스탠드 최상단에 위치한 ‘코퍼레이트 슈트’는 최상급 식음료 서비스와 함께 스타트, 피니쉬, 피트 인과 피트 아웃 등 F1 경주관람은 물론 각종 문화행사 등을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1인당 270만원 선에서 협상이 진행되고 있으며 C에너지사에서 20석, D소프트웨어 개발사에서 20~30석 등 5개 기업에서 80여석 정도 구매의사를 밝혀와 조기 소진될 전망이다.

이처럼 F1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F1조직위에서는 티켓판매 촉진을 위한 홍보와 판촉이벤트 행사 등을 개최해 고객별 맞춤형 티켓판매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3월중 F1 공식홈페이지(www.formula1.com)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조기구매 할인제도 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티켓 조기구매 할인제도는 3월 말까지 티켓구매 고객 1만명에게는 50%, 4월 말까지는 30%, 6월말까지는 20%의 할인 혜택을 주는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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