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세계적 종합오락 채널 AXN의 “Amazing Race Asia" 에 한국 특집 방영
경주시와 한국관광공사는 CSI, Lost 등의 인기 미드와 스포츠 완전 정복 등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력 종합 엔터테인먼트 전문 채널인 AXN의 “어메이징 레이스 아시아(The Amazing Race Asia)” 한국 특집편을 통해 다양하고 아름다운 경주의 모습을 아시아 전 지역에 내보낸다고 밝혔다.
어메이징 레이스 아시아는 에미상 수상작인 미국의 리얼리티 TV쇼 “어메이징 레이스”의 아시아판으로, 2인 1조로 팀을 이룬 총 10개 팀의 참가자들이 한 달여 동안 아시아와 유럽등지를 돌며 각종 임무(미션)를 수행해 냄으로써 최종 순위를 가리는 세계적인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한국 특집편은 천년 고도인 경주 지역을 중심으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배경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각종 미션을 참가자들이 수행케 함으로서 보다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 아시아 전역에 방영하게 된다. (방영일 : 11월 25일 밤 10시 40분 한국 기준)
이는 경주시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추진 중에 있는 경주 관광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경주 관광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70년대 국내 제1의 관광지였던 경주의 영광을 되살리기 위해 천년고도 경주의 숨겨진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가미하여 경주의 관광 이미지 업그레이드를 위해 진행 중인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