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보건소가 주최한 ‘2010 고양 건강축제’가 지난 10월30일 일산문화공원에서 시민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고양시 김인규 부시장, 고양시의회 이상운 부의장 등 시 관계자와 국립암센터 이진수 원장, 고양시 의사회장, 고양시 치과의사회장, 고양시 한의사회장, 고양시 약사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개막을 축하하였다.
이번 축제에서는 일산문화공원과 웨스턴 돔 지역을 금연거리로 지정하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금연포스터 공모 우수작 시상식도 진행되어 고양시를 금연 건강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각종 보건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지원한 고양시 의사회장을 포함한 5개 유관기관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또한 금연인형극, 사물놀이, 힙합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행사와 대사증후군 찾기, 구강검진, 한방차시음, 안과검진, 유방암검진, 비만도 측정, 응급처치구조법, 암예방홍보, 손 씻기 홍보, 식중독예방 등 무료건강검진과 체험부스도 운영되어 시민들이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외에도 도전 건강 골든 벨과 각종 건강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건강상식은 물론, 다양한 상품도 증정되어 시민들에게 많은 추억을 함께 안겨주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