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41개국 500여명 재외동포 천년고도 경주 방문 -
세계 한민족 동포들의 상호교류와 유대강화를 위해 마련된 2010세계한민족축전이 10.8일부터 11일까지 41개국 500여명의 재외동포들이 참가한 가운데 경주에서 개최된다.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이강두)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며, 공식행사와 생활체육행사, 공연관람, 전통문화체험, 관광 등의 일정으로 한민족문화체육축제가 진행된다.
8일 경주에 도착한 참가자들은 9일에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 석굴암, 양동마을을 관람하고,
10일에는 서천둔치에서 한민족한마음걷기대회, 신라밀레니엄파크에서 전통과 뉴스포츠 놀이마당 체험, 마상쇼 공연 관람, 그리고 마지막 행사인 환송연에 참가한다.
이번 축전 기간동안 제38회 신라문화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며, 경주시는 참가자들을 위한 주요관광지 문화해설과 참가자들이 머무는 숙소에 천년고도 경주의 주요 사적지와 관광지 사진을 전시하여 볼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