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결과 응답자의 98%가 공정하게 처리-
전라남도 소방본부(본부장 문부규)에서는 소방관서를 찾는 민원인 300명을 대상으로 대민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8%가 ″민원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하고 있다″고 대답하는 등 3년 연속 꾸준하게 만족도가 향상되고 있다.
7월에 실시한 소방행정민원 만족도 측정은 전남도 자체 ARS 시스템에 의한 조사방법으로 소방관서를 찾는 민원인 5천여명 중 민원빈도 및 처리지역의 분포도를 바탕으로 무작위로 300명을 선정하여 민원업무 공정 처리여부, 민원처리 시 금품·향응 제공여부 등 6개 항목에 대해 실시, 91명이 응답한 결과이다.
측정결과 금품이나 향응 제공과 이를 원하는 느낌정도에서는 전혀 없는 것으로 조사되어 부패 없는 깨끗한 민원환경이 조성되었으며 다만, 불필요한 서류를 징구한 사례 3명, 담당공무원이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 안했다는 응답자가 1명으로 조사되는 등 일부 부정적인 응답도 있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지난해와 비교하여 부정적인 의견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등 평소 민원인을 주인처럼 섬기는 자세와 국민의 불편사항에 대한 꾸준한 개선, 불필요한 규제나 불합리한 제도·관행의 지속적인 보완에 힘입은 결과로 판단된다.
또한 전남소방본부 등 소방관서에서는 일부 부정적인 응답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이를 충실히 보완 대민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최선을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