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0 고양호수예술축제를 오는 10월7일에서 10일까지 4일 동안 고양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호수예술축제는 2008년도 개최 시에 축제공간의 차별화, 신선한 콘텐츠, 창의적 기획으로 시민들의 폭발적 호응으로 86.5%라는 최고의 시민만족도를 얻는 바 있다.
2010년 축제에서는 국내초청 9개 작품과 프랑스, 호주, 영국, 일본, 캐나다 등 5개국 9개 해외 초청작을 비롯하여 무용, 마임, 연극, 음악, 퍼포먼스, 영상, 전시 등 자유참가공모를 통해 선정된 70여 개 팀 등 총 90여개 단체의 300회가 넘는 공연들이 4일 간 호수공원과 인근 거리를 가득 채우게 된다.
특히, 국내 초연되는 프랑스 극단 ‘일로토피(Ilotopie)’의 ‘물 위의 광인들(Water Fools)’은 100% 물 위에서 펼쳐지는 전혀 새로운 공연으로 호수공원의 진가를 보여줄 예정이다.
고양호수예술축제는 다채로운 야외공연을 중심으로 호수공원의 장소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명소화 시킴으로써 고양시를 대표하는 문화브랜드이자 세계적인 공연예술축제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또한 전문극단들의 수준 높은 작품과 함께 아마추어 단체들에게도 열린 무대를 마련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고양문화재단은 고양호수예술축제를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기반으로 향후에는 한류월드, 킨텍스 등 인근 대형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중국, 일본 등 외국관광객까지 유치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로 육성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