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시민 자율 승마대의 활동에 기폭제 역할 기대
한국 마사회가 2일 경마용으로 활용하던 경주마 2두를 포항시에 무상기증했다.
시는 이 마필을 시민 승마대원 교육 및 기마대의 행사참여시 활용하기 위해 한국 마사회와 협의해 무상으로 지원받아 시민 기마대의 체육행사, 불빛축제, 해변마라톤, 산불예방 캠페인 등 각종행사시 이용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경주마로 활용하던 마필이 경기력 감소 등 계속 경주마로 활용할 수 없을 때 승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말에 대해 ‘승용마 전환사업’을 통해 일정기간 순치 후 기관단체에 분양하고 있다.
한편 시는 승마의 불모지 포항을 승마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승마대 및 기마대 육성, 승마장 조성,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포항대학과 MOU체결로 내년도 신입생 모집 등 발 빠른 추진으로 승마 붐을 조성하여 말 수요 증가로 말 산업을 농촌소득원과 연계를 위한 각종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새로운 레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는 승마를 시민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각종행사에 마필의 참여도를 높여 시민 정서함양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쁜이
▶아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