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정취 물씬! 천북 굴축제와 함께 즐기는 천북면 청보리밭 가을 여행
보령시 천북면이 가을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1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천북 굴 축제와 함께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로 유명한 천북면 청보리밭이 가을철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감성 가득한 청보리밭 천북면 청보리밭은 폐목장을 활용해 조성된 특별한 공간이다. 나지막한 언덕배기 전체가 보리밭으로 조성되어 있어...
- 일본외무성 한국지자체장으로는 이례적 초청, 경비일체 일본부담
박승호포항시장이 한국의 지방자치단체장으로는 이례적으로 일본 외무성으로부터 공식초청을 받았다.
타이츠지 슈이츠 부산일본총영사는 지난 2일 포항시청으로 박승호시장을 방문해 일본 외무성 외국인 지도자 초청 프로그램에 응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일본외무성은 1년에 1~2명 정도 외국인 가운데 장래지도자 또는 한일관계 공로자를 초청해 7~10일간 일본에 머무는 동안의 교통비 숙박비 등 일체의 경비를 일본외무성이 부담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원희룡·함승희 국회의원과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등이 이 프로그램에 초청되기도 했다.
박시장은 일본외무성의 초청에 감사한다고 말하고 일본 지방자치단체와 포항시의 교류 증대를 위해 초청에 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이번 일본 외무성의 박시장 초청으로 일본인관광객과 부품소재단지내 부품소재 관련 기업 유치 등 일본을 대상으로 한 포항마케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고 이를 일본과의 교류,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