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미숙아 최고 1,000만원, 선천성이상아 500만원까지 의료비 지원
포항남구보건소는 과다한 의료비로 적기에 치료를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에 대한 의료비를 지원한다.
미숙아는 임신 37주 미만 또는 출생시 체중이 2.5kg 미만인 신생아이며 선천성이상아는 식도폐쇄증, 장폐색증 등 선천성 질환으로 생후 28일 이내 응급수술 또는 치료를 받아야 하는 신생아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도시 근로자 월평균 가구소득 130%이하의 가구이고 셋째아 이상의 경우는 소득기준에 상관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액은 미숙아의 경우 출생시 체중에 따라 최고 1,000만원, 선천성이상아의 경우는 최고 5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100만원 미만의 의료비는 전액을, 100~500만원은 80%, 500만원 초과는 의료비의 90%를 지원한다.
미숙아 부모는 퇴원일로부터 30일 이내 진료비명세서, 입금계좌통장사본, 출생증명서(미숙아), 진단서(선천성이상아), 건강보험카드 사본,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맞벌이 경우 부부 모두 첨부) 등의 서류를 구비하여 거주지 보건소로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부보건소 모자보건실(270-405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