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 경주시 공보전산과 전직원 담당구역인 오봉산 일대서 -
경주시 공보전산과(과장 홍염도) 전 직원이 황금 같은 휴일을 반납하고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해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봄철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을 맞아 시 공보전산과 직원 30여명은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어께띠를 두르고 경주시 건천읍 산불취약지역을 순찰하면서 산불예방 켐페인 계도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공보전산과 직원들은 이날 오봉산 등산로를 순찰하면서 대구와 울산 등 외지 등산객 100여명에게 산불 위험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등 산불예방계도 활동을 펼쳤을 뿐 아니라 등산로 주변에 등산객들이 버린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며 산지정화 활동도 병행해 실시했다.
홍염도 공보전산과장은 “우리시에는 임야 내 문화유적과 국립공원이 많아 산불이 발생하면 엄청난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사전 계도 활동이 중요하다며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을 맞아 전 직원과 함께 휴일을 반납하고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