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3월부터 시작하는 임산부 전문 정보 제공 프로그램 으로 “똑소리나는 경주맘” 네이버 카페를 개설하였다.
「똑소리나는 경주맘」카페는 경주시 관내 임산부 및 여성을 대상으로 경주시 출산지원사업에 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주 목적으로 개설하였으며,
특히 실시간 정보 제공으로 변화하는 저출산대책지원 사업을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똑소리나는 경주맘」카페 운영은 경주시 임산부를 사랑하는 모임 (회장:김재영)회원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어 더욱 알차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사료된다.
저출산대책의 중요성이 더욱 더 부각되고 있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시민과 함께 참가하는 카페 개설로 보건소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 조성과 또한 저출산 극복의 일환과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으로 인구증가에 일익을 할 것으로 보며, 임산부 및 여성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 하리라 본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임산부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 이나 모자보건사업의 개선 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카페
http://cafe.naver.com/gjhc2010 를 통해 홍보 활동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