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경상북도경주교육청은(교육장 임종성) 2010년 3월 15일 14:00 경주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공립 초·중학교의 시설물관리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경주교육청 임종성 교육장을 비롯하여 학무·관리과장과 함께 2010학년도 그린스쿨 선도단 발대식을 가졌다.
▣ 이 자리에서 경상북도경주교육청 관계자(행정지원담당)은 “그린스쿨 선도단” 업무 전반적인 운영방법 등을 설명하였으며 그린스쿨 선도단은 관내 학교 중 시외 원거리에 위치하고 전문인력 및 기술자의 손길이 필요한 교육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경주시 전체의 4개 권역을 분임으로 편성하여 학교의 어려운 사안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운영방법은 사안발생학교에서 교육청으로 그린스쿨 선도단 출동을 요청하면 교육청에서 해당지역 분임조의 학교로 지시하여 지역분임 그린스쿨 선도단이 해당학교로 출근해서 사안을 해소하는 것으로 인근학교 인력을 품앗이하여 작은 인력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사안을 힘을 모아 해소하는 방법으로 운영한다.
▣ 그린스쿨 선도단은 작은 인력으로 할 수 없는 사업(수목전정작업, 배수로정비, 운동장고르기, 인터로킹보수, 운동장시설물 도색, 등)을 추진 가능케 하고, 학교별 순회정비와 교육청의 요청시 관내 폐교의 환경개선 사업에도 지역단위 분임별로 적극 참여하여 교육환경을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하고, 구성원 모두가 다양한 경험과 기술습득 및 기능향상으로 어려운 문제를 계속 해결함에 따라 학교 및 사업소의 예산을 절감하고 교육재정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방안으로 경상북도경주교육청에서 특색사업으로 운영하는 그린스쿨 선도단 발대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