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
부천시 원미구에서는 원미1동 새마을부녀회, 새마을협의회와 방위협의회는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지난 2월 25일 관내 송강 경로당과 원일 경로당 어른신들 30여분께 점심식사로 사랑을 가득담은 떡국과 과일을 대접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일회성이 아닌 정월대보름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맛있는 식사도 대접하고 짧은 시간이나마 말 동무도 해 드리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훈훈한 정 나누기 행사를 했다.
방위협의회에서는 해마다 사랑의 야쿠르트 배달사업으로 관내 독거 노인 25가구에 매일 야쿠르트를 전달해 오는 등 독거노인 돌보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