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은 21일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 녹색성장 그린경영 추진실적 분석?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녹색성장 그린경영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분야 등 6개 분야에서 바이오가스 운영사업 등 20개 사업에 대한 분석 평가를 통한 체계적인 사업수행이 될 수 있도록 회의를 실시하였다.
공단에서는 녹색성장 그린경영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연초에 녹색성장 그린경영을 위한 종합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개별수행과제를 선정 중점적으로 실시하였다.
평가회를 통해서 괄목할 만하게 평가받은 사업은 글로벌 녹색경영대상 인증을 통한 녹색경영의 체계화를 도모하고, 친환경차량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도입 운영하여 연중 탄소배출량 594.72CO2/kg을 감소하게 하는 성과를 거둔 사업이 있었다.
또한, 환경순환센터에서는 신재생바이오가스 총 875,706㎥를 생산하여 대체에너지로 활용하여 802,800kw의 전력을 생산하여 7천2백여만원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으며, 청소업무 분야의 청소차량 도입시 천연가스 청소차량(CNG) 3대를 도입하여 현재 총12대의 천연가스 청소차량을 운영하는 성과를 나타낸 것으로 평가되었다.
공단 관계자는 “평가회를 통해 녹색성장 그린경영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우수사업에 대하여는 체계적인 지속 수행을 독려하기 위한 자리였다”고 말하였으며, “2010년에는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사업 수행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TAG
-